검색

광고
광고
광고

"등산으로 환경과 생명 배우다"

한국YMCA 유아회원 300명 지리산 등반

가 -가 +

범영수
기사입력 2015-09-23

▲ 한국YMCA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로 전국이 연합으로 함께하는 지리산 등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제공 한국YMCA)     © 뉴스파워 범영수
한국YMCA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로 전국이 연합으로 함께하는 지리산 등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YMCA가 영지체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유아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의 YMCA 중 9개 지역YMCA(광양, 구리, 군포, 대전, 마산, 부천, 안양, 여수, 부산)에서 유아 7세 300여명, 교사 70여명이 참여했다.

19일 오전에 등반을 하기 위해 하루 일찍인 18일에 구례군청소년수련원에 모인 유아들은 공동체활동을 통해 서로 인사를 하며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고, 각 YMCA별로 장기자랑을 하는 시간 또한 가졌다.
 
지리산 등반 프로그램은 유아들에게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인 지리산 등반경험을 제공하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심어주기 위함과 동시에 등산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보호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2013년부터 진행된 YMCA 유아회원 지리산 등반 프로그램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초등학교 1학년)도 조금씩 참여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