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광고

김윤희 총장 "지상명령 성취 돕는 학교로!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6대 총장 취임식 갖고 집무 시작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9-09-01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이하 횃불트리니티) 6대 총장 김윤희 박사가 지난 29일 오후 4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4층 하용조홀에서 제5대 이정숙 총장 이임과 제6대 총장 취임식을 갖고 집무를 시작했다.

▲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이형자 이사장이 김윤희 총장(좌)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뉴스파워

  

이에 앞서 학교법인 횃불학원 이사회는 지난 73일 이사회를 열어 김 박사를  제4대 이정숙 총장에 이어 제6대 총장으로 선임했다.김 총장 임기는 오는 91일부터 2023831일까지 4년간이다.

 
이형자 이사장은 김윤희 총장을 소개하면서 "우리 학교 개교 때부터 구약학 교수로 15년 간을 사역했다. 특히 김 총장은 강의를 잘 해서 학생들로부터 인기가 많았다."고 소개했다. 또한 "한국CCC 설립자 고 김준곤 목사님의 따님으로 아버지의 신앙유산을 물려 받았다."고 소개했다.

김윤희 총장은 취임사에서 "총장 직임을 맡으면서 감사와 부담이 있다."고 고백하고 "말씀 묵상 중에 솔로몬이 하나님께 일천번제를 드리면서 지혜를 주시라고 기도했던 것처럼  저도 하나님의 지혜를 간구했다.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능력으로 지상명령 성취와 하나님 나라를 위한 학교가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총장은 "이를 위해 하나님 앞에 듣고, 하나님 앞에 날마다 무릎 꿇겠다."며 "그래서 하나님의 마음에 들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이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김윤희 총장 취임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뉴스파워


서울대 총장과 국무총리를 역임한 정운찬 한국KBO 총재는 축사에서 "저는 고등학생 때 CCC 고둥부(HCCC)모임에서 김준곤 목사님을 많이 뵈었다."며 "제 아내는 김윤희 총장이 인도하는 성경공부모임의 멤버였다."고 인연을 소개하고 총장 직임을 잘 감당하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국제CCC 총재 스티브 더글라스 박사, 빌리그레함전도협회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미국 트리니티신학교 데이빗 다커리 전 총장, 빌리 그래함 박사의 딸인 앤그래함 라츠 엔젤미니스트리 대표, 전 이화여대 이배용 총장(현 코피온 총재) 등은 영상으로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이은경 동문회장(법무법인 산지 대표변호사)은 "김윤희 총장으로부터 밤 10시에 전화를 받고, 학생들 점심식사와 장학금을 약속했다."며 "동문회에서 적극적으로 학생들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익 목사(한국복음주의협의회 회장)와 김상복 명예총장, 부군인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 이형자 이사장 등은 김 총장의 어깨에 손을 얹고 취임기도를 했다.

▲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제6대 총장 김윤희 박사에게 안수기도를 하고 있다. 우측 강단 이정익 목사, 김상복 목사. 맨좌측이 박성민 목사,     ©뉴스파워


이날 설교를 맡은 김장환 목사는 한 사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임 김윤희 총장은 1982년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미국 웨스턴신학교(Western Seminary)에서 문학석사(M.A.)와 목회학석사(M.Div.)를 취득했으며, 1995년 미국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대학원(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에서 구약학으로 철학박사(Ph.D.)를 취득했다.  

 

이후 싱가폴에 소재한 CCC 신학교인 동아시아 신학교에서 구약학 교수를 역임하고 1998년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의 창립멤버이자 구약학 교수로 부임하여 2013년까지 15년 동안 재직했다.

 

▲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김상복 목사가 축도를 하고 있다.     ©뉴스파워

특히  FWIA(Faith & Work Institute Asia) 대표와빌리그래함 전도협회(BGEA)와 함께하는 ‘2020서울페스티벌의 일과영성 위원회 위원장으로  건강한 크리스천을 세우기 위한 사역을 해왔다. 또한 신구약 66권 통독을 위한 [성경 에센스]를 영상으로 제작해왔다.

이밖에도 한국복음주의구약학회(KEOTS) 부회장과아시아복음주의연맹(AEA) 여성위원장을, 한국복음주의협의회(KEF)에서는 부회장과 여성위원장을 맡아왔다.

 

광고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