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광고

여수시 ‘농촌진흥분야 시범 및 민간위탁사업’ 접수 시작

3분야 4개 사업, 1월 31까지 신청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1-15

  

▲ 2019년도, 소라 장전마을 주민들이 고령농업인을 위한 수확농산물 소형운반기기를 보급 받고 있다.     © 뉴스파워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전문농업인력 육성과 사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농촌진흥분야 시범 및 민간위탁사업신청 접수를 수시(시장 권오봉)이달 31까지 받는다.

 

주요 사업은 청년 4-H회원 맞춤형 과제 지원 사업, 농업인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 사업, 고령농업인을 위한 수확농산물 소형운반기기 보급 사업, 초화류 꽃묘 농가위탁 생산사업 등 4개 사업으로, 15천여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4-H회원 및 신규농업인, 고령농업인, 농업인 단체 등은자격요건과 사업내용을 확인한 후, 구비서류를 농업인상담소 및 해당 읍면동사무소나 농촌진흥과로 제출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여수시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http://ysagr.yeosu.go.kr)를 참고하거나, 농촌진흥과(061-659-4462)로 문의바란다.

 

여수시농촌진흥과 조아영 담당자는 본 사업을 통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 가능한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고, 꽃을 통해 아름다운 도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별 현지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농업산학협동심의를 거쳐 2월중 최종 농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여수시 #농촌진흥분야 #시범 및 민간위탁사업 ,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