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광고

예장합동개혁, 한기총 복귀

정서영 대표회장 "한기총 문호를 크게 열겠다"

가 -가 +

김현성
기사입력 2023-03-06

장합동개혁은 지난달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로 복귀를 신청했다. 한기총에서 나간 지 10여 년 만에 교단 임원회 결의를 통해 다시 한기총으로 복귀하기로 한 것이다.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는 "과거 한기총의 내부 문제로 분열이 일어났고 여러 연합기관이 생겨나게 되었다. 이제 분열의 과거를 청산하고 한기총의 문호를 크게 열어 한기총의 위상을 되찾겠다"며 "그 시작으로 한기총 분열 당시 나갔던 교단, 단체들의 복귀 절차를 간소화해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미 여러 교단, 단체가 복귀를 희망하고 또한 신청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기총 임원회는 지난 회의에서 기존 본회 회원 교단이었다가 나간 교단이 다시 본회에 가입신청을 할 경우, 정관과 운영세칙에 따른 절차대로 진행하되 실사위원회에서 운영의 묘를 살려 회의를 진행하고 신속하게 안건을 상정할 수 있도록 권고하기로 결의한 바 있다.

 

 사무총장 김정환 목사는 “다수의 교단이 복귀신청을 해 온 것뿐 아니라 전임 대표회장의 전횡으로 행정보류를 해왔던 교단, 단체들도 다시 행정보류를 취소하고 복귀하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기총은 빠른 시일 내에 임원회를 열어 복귀 및 행정보류 철회를 처리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_m_newspower_co_kr.php on line 194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