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광고

월드비전, ‘제5회 꿈꾸는아이들 HO! 국토대장정’ 400명 전원 완주

호국보훈의 달 맞아 김포함상공원을 시작으로 연천과 철원 등 주요 평화누리길 행진

가 -가 +

김현성
기사입력 2023-06-13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지난 9일 ‘제5회 꿈꾸는아이들 HO! 국토대장정’을 마치고 여의도에서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은 월드비전 꿈 지원 사업 '꿈꾸는아이들'의 일환으로 아이들 스스로 한계를 극복하고 성공하는 과정에서 꿈을 향한 도전 의식과 성취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대장정 후 마련된 해단식에는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을 비롯, 보호자들이 참석해 완주한 단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 월드비전, ‘제5회 꿈꾸는아이들 HO! 국토대장정’ 400명 전원 완주  © 월드비전제공

 

지난 5일 경기도 김포에서 출발한 이번 국토대장정에는 총 400명의 월드비전 꿈지원사업 참여아동이 참여했다. 이들은 1기와 2기로 나뉘어 2박 3일간 총 120km를 완주했으며, 한 명의 낙오자없이 무사하게 마쳤다.

 

참여 학생들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로 평화누리길 코스를 걸었다. 또한,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도 우비를 입고 힘차게 야간 행군까지 마쳤다. 특히, 월드비전 후원자들은 국토대장정 코스 중 간식차를 선물해 아이들의 완주를 응원해 의미를 더했다.

 

HO! 국토대장정의 2기 해단식에서 소감을 전한 박유나 학생은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지만, 어느새 2박 3일 동안 친해진 친구들과 함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든거 같다”며 “60km라는 긴 여정을 직접 걸어보니 앞으로 어떠한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을 자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열린 국토대장정이라서 그런지 많은 학생이 즐겁게 참여해줬다”며 “단 한 명의 학생도 다치거나 아픈 인원 없이 자신의 꿈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돋보였다”고 참여 아동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번 국토대장정을 위해 여러 기업이 물품을 후원하며 동참했다. 영원아웃도어는 참가자들에게 총 1,131개의 백팩∙티셔츠∙바람막이를 지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반팔티 1,000장, 농심켈로그에서는 에너지바 5,000여 개를 각각 제공했다.

▲ 월드비전, ‘제5회 꿈꾸는아이들 HO! 국토대장정’ 400명 전원 완주  © 월드비전제공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월드비전 관련기사

최신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_m_newspower_co_kr.php on line 194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