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광고

한일장신대 제42회 한일사회복지의날 개최

한일사회복지인상 시상 및 김훈 교수 정년퇴임식 등 진행

가 -가 +

김현성
기사입력 2023-12-04

한일장신대 사회복지학과(학과장 김인)가 지난 11월 30일 제42회 한일사회복지의날을 개최하고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가졌다.

 

▲ 한일장신대 제42회 한일사회복지의날  © 뉴스파워

 

‘모두를 위한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대학 진리관 사회복지실습실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조재승 총장직무대행과 보직교수들, 사회복지학과 교수들,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복지대학원, 일반대학원 소속의 학생과 동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선배들의 취업특강을 시작으로 만찬, 재학생들의 축하공연, 조재승 총장직무대행의 축사, 문화규 총동문회장과 한일장신대 출신인 박주종 전라북도사회복지사협회장의 축사, 김인 학과장 인사말, 송선희 사회복지학과 동문회장과 박은진 사회복지 대학원 동문대표의 인사말, 새내기동문 환영회 및 동문 서약식, 장학금 전달식, 2023 한일사회복지인상 시상, 김훈 교수 정년퇴임식, 경품 추첨,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 한일장신대 제42회 한일사회복지의날   © 뉴스파워



이날 문화규 총동문회장의 후원금 전달에 이어 사회복지학과 동문회와 86학번 동문들이 재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남다른 사명감과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사회복지학과 발전과 동문회 활성화에 기여한 이애희 완주군 용진읍장(86학번)에게 ‘2023 한일사회복지인상’을 수여했다. 

 

이어 열린 김훈 교수 정년퇴임식에서는 약력소개, 퇴임영상 상영, 소병무 동문의 축사, 최현수·김영이 동문의 축가, 동문회장의 감사패 전달, 사회복지학과장의 공로패 전달, 퇴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11월 28일 학교 차원에서 진행된 정년퇴임식에서 담담하게 퇴임인사를 밝혔던 김훈 교수는 이날 제자들의 따뜻한 축사와 축가에 복받치는 감정을 애써 억누르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인 학과장은 인사말에서 “사회복지학과가 있는 176개 대학 중 가장 감동적이고 의미있는 원픽이자 our 픽의 한일”, 송선희 동문회장도 “졸업생과 재학생이 연결되는 뜻깊은 자리를 열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조재승 총장직무대행은 “한일 사회복지만의 따뜻한 분위기에 나 자신도 위로받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1981년 호남지역 최초로 개설한 한일장신대 사회복지학과는 현재 3000여명의 동문들이 전국 사회복지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중 전북지역 내 기관장급 동문은 100여명에 이를 정도로 사회복지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_m_newspower_co_kr.php on line 194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