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YWCA연합회, 이명혜 회장 선출

2016~2017 한국YWCA 운동주제로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 선정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6-02-03

(사)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는 지난 2일 대전 유성 라온컨벤션에서 전국 52개 회원YWCA의 회장과 사무총장 등 대표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사)한국YWCA연합회 정기총회를 열어 신임 회장으로 이명혜 연합회 제1부회장을 선출했다. 제1부회장에는 한영수 위원을, 제2부회장에는 원영희 위원을 선출했다.
▲ 한국YWCA연합회 이명혜 신임회장     ⓒ 뉴스파워
이번 모임에서는 ‘여성이 만드는 생명 평화 세상’이라는 제목으로 부산 장신대 배현주 교수가 주제 강연을 했다. 배 교수는 “생명과 평화의 위기, 가치관의 혼란과 인간관계와 공동체의 붕괴가 가속화되는 이 세상에 기독여성인 YWCA가 기독정신과 가치관으로 생명 평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3일 열린 회의에서는 2016~2017 한국YWCA 운동주제로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을 선정했다. 부제로는 “탈핵으로 생명평화, 성평등으로 정의를”을 선정했다. 또한 탈핵 생명운동과 성평등 운동을 중점운동으로 채택했다.
 
이와 함께 평화통일운동, 청소년운동, 돌봄 정의운동 등을 지속운동으로 전개하기로 결의하였다. 이를 위한 회원YWCA의 운영정책으로 회원YWCA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 회원YWCA핵심지도력 확보 및 역량강화 등을 채택했다.
▲ 한국YWCA연합회 모임     ⓒ 뉴스파워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