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YWCA, 전국회원대회 개최

전국 52개 회원YWCA 대표·일본YWCA 등 1111명 참가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6-08-19

  올해로 창립 94주년을 맞는 한국YWCA연합회(회장 이명혜)오는 23부터 24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16 YWCA 전국회원대회를 연다.

 

“YWCA, 희망 세상을 만듭니다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52YWCA 청년·돌봄·다문화 회원을 포함한 대표 1천여 명과 일본YWCA 회원 등 1,111명이 참석한다 

 

주요 행사로는 YWCA상 시상식을 비롯해 토크쇼 허스토리(Her-story)’, 국제연대-여성-청년을 주제로 한 이야기마당 비전과 희망 잇기등이 진행된다. 특히 세계 최대 핵발전 밀집지역인 부산·울산·경남 인근 경주에서 한국YWCA는 신고리 5·6호기 백지화를 다시 한 번 촉구하는 선언문을 발표하고, 핵 없는 사회를 향한 회원들의 의지를 표현하는 탈핵 퍼포먼스를 펼친다.

  

참가자 1,111명은 파랑(평화), 노랑(정의), 빨강(하나님 나라), 초록(생명)의 색상카드로 ‘Y.W.C.A’ 글자를 만들고, 신고리 5·6호기 백지화를 촉구하는 대형 카드섹션을 펼친다. 또한 한국YWCA 10만 회원들의 실천의지를 담아 우리 사회 차별, 폭력, 불안을 넘어 평등한 세상, 존중하는 세상, 안전한 세상을 일구겠다는 회원선언을 발표한다.

   

YWCA상 시상식에서는 YWCA 발전에 기여한 회원, 헌신으로 봉사한 이사와 위원, 열정으로 근속한 실무활동가를 격려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