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YMCA, 환경보호, 에너지절약 캠페인

제4회 유아 지리산등반 행사 진행

가 -가 +

윤지숙
기사입력 2016-08-31

 

▲ 한국YMCA전국연맹(이사장 황진)은 오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 11개 지역YMCA에서 7세 유아 370여명과 인솔교사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리산등반을 할 예정이다.     © 한국YMCA전국연맹 제공

  

한국YMCA 관계자는 이번 지리산 등반은 혹서와 혹한으로 더욱 열약해져가는 기후의 복원을 위해 환경을 생각하며 에너지절약을 실천해 나가고자 환경보호, 에너지절약 캠페인의 일환이라고 전한다.

 

10일 오전 등반을 하기 위해, 전날 저녁 구례군청소년수련관에 모여서 환경보호,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위한 노래와 율동을 연습하고 다른 지역 친구들과 서로 인사하는 시간, YMCA별로 장기자랑 하는 시간을 갖는다.

 

등반 당일에는 성삼재주차장부터 약 1시간 반 정도 등반을 하여 노고단 정상에 올라 메달 수여식을 한 후, 점심주먹밥을 먹고 하산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12일 동안 제철과일과 유기농간식을 준비하여 먹고 지리산 등반 시 점심식사 용기는 빈 도시락을 가져와 활용하며 일체의 일회용품은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왕복 6KM의 등반 시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도 할 계획이다.

 

한편 지리산 등반 프로그램은 유아들에게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인 지리산 등반경험을 제공하여 자신감과 성취감을 심어주기 위함과 동시에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보호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더불어 건강한 몸을 키우는 교육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