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FIM국제선교회, 창립 20주년 기념 이슬람 세미나

김성봉 목사, 고광석 교수, 유해석 선교사 발제

가 -가 +

윤지숙
기사입력 2016-10-07

▲ 2015년 크리스천을 위한 이슬람 세미나에서 유해석 선교사가 강의하는 모습     © FIM국제선교회 제공

 

 

FIM국제선교회는 창립 20년을 맞아 크리스천을 위한 이슬람세미나를 오는 111일 신반포중앙교회에서 갖는다.

 

먼저 오후 7시부터 FIM국제선교회 소속 선교사 파송예배를 드리고 730분부터 세미나를 갖갖는다. 세미나에서는 김성봉 목사, 고광석 교수, 유해석 선교사가 연구논문을 발제 한다.

 

김성봉 목사는 이슬람에 대한 종교개혁자 루터의 실존적 변증을 발표한다. 김 목사는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뮌스터대학교에서 신학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안양대학교신학대학원원장을 역임했다.

 

고광석 교수는 기독교와 이슬람의 차이점: 구원관과 내세관을 중심으로발제를 한다. 고 교수는 총신대신대원을 졸업하고 미국 풀러신학교에서 철학박사학위를 받았다. 필리핀에서 선교사로 사역하기도 했다. 현재 총신대목대원 주임교수로 저서로는 이슬람, 기독교와 뿌리가 같은가? 외 다수가 있다.

 

유해석 선교사는 개혁주의 입장에서 바라본 이슬람의 할랄에 대한 이해에 대해 발제한다. 유 선교사는 총신대학교와 동신대원을 졸업하고 영국 웨일즈 대학교(신학/이슬람학부)에서 철학석사학위를 받았고 철학박사과정을 수학하였다. 현재 FIM국제선교회 대표이며 저서로는 기독교와 이슬람 무엇이 다른가?” 등 다수가 있다.

 

한편 크리스천을 위한 이슬람세미나는 매년 종교개혁기간에 맞춰서 기독교인들이 알아야 할 이슬람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자 모두에게 논문집이 배포된다.(문의 FIM국제선교회 1599-559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