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수시, 중학생 대상 ‘진로비전캠프’ 운영

~ 진로 전문가 자아탐색, 학습동기 강화, 진로비전 구현 등 프로그램 운영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7-01-04

 

▲ 여수삼일중학교에서 진행되는 진로비전캠프 (사진제공 = 여수시)     © 뉴스파워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중학생들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진로비전캠프를 연다.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여수삼일중학교에서 진행되는 이번 진로비전캠프에는 매일 각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중학교 1~2학년생 10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진로 전문가들이 나서 자아탐색, 학습동기 강화, 진로비전 구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캠프는 중학교 1학년을 시작으로 3일씩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교육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 유수의 교육전문기관에서 맡는다.

 

특히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적성탐색과 진로 코칭 외에도 학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해 진로진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 출신으로 서울대 등 명문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12명과 지역 고등학교 진로교사 3명이 멘토로 활동하며 생생한 진학정보를 학생들과 공유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전문적인 진로비전 설계 및 멘토링을 통해 중학생들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올해도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하계방학 중에도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아카데미를 열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