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목포시, 어린이‧청소년 AI 인체감염 예방 당부

~ 야생동물 만지지 않기, 반려동물 만진 후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7-01-06

 

▲ 목포시청 전경     ©뉴스파워

 

 

최근 경기도 포천시에서 폐사한 고양이가 고병원성 H5N6AI(조류인플루엔자)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목포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야외 활동이 많은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AI 인체감염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AI가 고양이를 통해 사람에게 감염될 가능성은 낮으나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나 청소년이 고양이, 새 등 야생동물을 만질 우려가 있고, 집에서 반려동물과 접촉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AI 인체감염을 예방하려면 철새 도래지나 닭오리 농가방문 자제 , 고양이 등 야생동물 만지지 않기 죽은 동물 만지지 않기 야생동물 만졌을 경우 눈입 만지지 말고 비누로 손씻기 농가가 많은 지역에서반려동물 산책 시키지 않기 반려동물을 만지거나 외출 후 비누로 30이상 손씻기 감기 증상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재채기할 경우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지켜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부모님이나 보호자가 어린이청소년이 위생수칙을 준수하도록 지도하고 AI 발생지역을 다녀오거나 죽은 야생동물과 접촉한 후 10일 이내에 발열과 기침이나 목이 아픈 증상이 생기면 반드시 보건소(277-4000)로 연락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타 제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홍영실(061-270-3692)에게 문의 바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