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쎄믹스, 월드비전에 후원금 1천만원 전달

캄보디아 프레비히마 마을 식수 펌프 2대 설치 예정

가 -가 +

윤지숙
기사입력 2017-03-08

▲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지난 7일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업체 (주)쎄믹스로부터 캄보디아 지역 식수위생사업을 위한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 사진제공=월드비전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지난 7일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업체 ()쎄믹스로부터 캄보디아 지역 식수위생사업을 위한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경기도 광주 소재 쎄믹스 본사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월드비전 서울북부지역본부 장영진 본부장을 비롯한 쎄믹스 유완식 대표이사 및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전달된 후원금은 쎄믹스 임직원들이 캄보디아 주민들을 위해 모은 성금으로, 캄보디아 프레비히아 마을에 식수 펌프 1, 2호 총 두 대를 설치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쎄믹스는 지난 2000년 설립된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업체로, 반도체 공정에서 만들어진 웨이퍼칩이 정상 작동하는지 검사하는 웨이퍼 프로버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아시아, 미국, 유럽 등에 장비를 납품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프레비히아 마을은 캄보디아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 중 한 곳이다. 가축들이 사용하는 오염된 수원에서 식수를 얻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수인성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다.

 

특히, 지역 내 23개 초등학교 중 72.7%가 깨끗한 물을 공급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월드비전은 작년 12월부터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해 식수시설 설치 및 식수 위생 교육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