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수시 농․수․축협 학교급식지원센터,9400여만원 ‘기부’

- 지역발전 위해 여수문화홀서 김용진 대표 주철현 여수시장에 기탁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7-06-13

▲ 여수시 농․수․축협 학교급식지원센터,지역발전 위해 여수시에 '기부’(사진제공 = 여수시)진     © 뉴스파워


2015년 매출액 1% 기부약정지난해도 4800만원 기부

 

여수시 학교급식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지역발전을 위해 지난해 매출액의 1%를 기부했다.

 

센터 위탁사업자인 여수시 농축협 학교급식연합지원단의 김용진 대표는 지난 9일 여수문화홀에서 주철현 여수시장에게 9400여만원의 기부금 증서를 전달했다.

 

여수시는 이날 기탁 받은 기부금 일부를 농수특산물 판매 홍보를 위한 관광진흥기금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식재료 보관 냉장고가 없는 소규모 영세 보육시설을 지원할계획이다.

 

신선하고 안전한 친환경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센터는 지난 20157월 개소와 함께 매출액의 1%를 기부하기로 시와 약정을 체결했다.

 

약정에 따라 센터는 지난해 11월에도 2015년 매출액의 1%4800만원을 기부했다.

 

김용진 대표는 이 기부금이 여수의 관광 발전과 영세 보육시설 지원에 활용된다고 하니 정말 기쁜 마음이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은 건강한 급식을 먹고, 친환경재배 농가는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