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수시, ‘시민학교’ 운영으로 시민 역량 강화

- 6월~9월, ‘민주주의․지방자치․지방재정 이해’ 주제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7-06-13

  

▲ 여수시, ‘시민학교’ 운영으로 시민 역량 강화 한다.(사진제공 = 여수시)     © 뉴스파워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평생학습관15회 구성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시민 역량 강화를 이끌어갈 여수시민학교를 운영한다.

 

올해 첫 운영되는 시민학교는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그리고 지방재정 등의 이해를 주제로 총 15회로 구성됐다.

 

시는 이달부터 오는 914일까지 시 평생학습관에서 지역 청년 등 36명을 대상으로민주주의와 지방자치, 주민참여 예산제, 우리마을의 미래비전 등을 강의한다. 시간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다.

 

참여자 모집은 지난 515일부터 26까지 완료됐다. 모집 기간 신청을 하지 못한 시민도 시 교육지원과(061-659-4719)로 문의 후 수강할 수 있다.

 

첫 번째 시민학교는 지난 8일 열렸다. ‘민주주의와 시민참여를 주제로 하승수 변호사가강사로 나섰다. 하 변호사는 한국을 비롯한 각국의 선거제도를 비교하고 제도별 문제점과 발전방안 등에 대해 시민들과 열띤 토론을 벌였다.

 

오는 15일은 하승우 땡땡책협동조합 이사장의 한국 사회의 변화와 개혁의 과제의가 예정돼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학교를 통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지방재정 등 딱딱하고 어려운 주제들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