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곡성군, 가로수길에 장미화단 조성

- 곡성역-오곡 오지리 구간.. 자투리 공간에 장미가로화단 2.0km 조성해!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7-07-04

▲ 곡성역-오곡 오지리 구간.. 자투리 공간에 장미가로화단 2.0km 조성 (사진제공 = 곡성군)     © 뉴스파워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방도 840호선 곡성역-오곡 오지리 구간 확포장으로 새로 생긴 자투리 공간에 장미가로화단 2.0km를 조성해 관광객과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5년부터 3년간에 걸쳐 도로와 인도사이의 은행나무 가로수 주변에 데임드꼬르 품종의 빨강, 주황, 분홍색의 형형색색의 장미를 식재하여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도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 곡성역-오곡 오지리 구간.. 자투리 공간에 장미가로화단 2.0km 조성 (사진제공 = 곡성군)     © 뉴스파워

 

연간 100만명이 방문하는 곡성군 대표 관광지인 섬진강기차마을에는 수천만송이 장미가 가득한 1004장미공원이 있으며, 매년 개최되는 세계장미축제는 날로 인기를 더해가 올해에는 역대 최대규모인 27만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부응하며 군에서는 1004장미공원과 연계한 특색있는 장미고장을 만들기 위해 올해 가을에는 곡성읍 학정천 주변과 곡성IC-곡성읍 구간에 장미 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고 유휴공한지와 담장주변, 공공용지 부근에도 장미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림과 공원녹지팀 강미자 <061-360-8629 >에게 문의 바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