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울YMCA, 청소년 모의유엔회의 실시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7-08-08

 서울YMCA는 청소년들의 국제사회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YMCA만의 세계적 네트워킹을 활용한 3회 청소년모의유엔회의728~ 30 23일간 국회에서 실시했다.

 

▲ 서울YMCA 청소년 모의유엔회의(MUNY) 단체사진     © 뉴스파워

 

  2015년에 이어 세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회의는 다양한 국가의 문화와 영어토론능력 향상, 국제사회 이슈에 대한 사고능력을 키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학생 스스로가 국제사회의 문제를 살펴보고 대안을 제시하여 토론함으로써 지구시민의식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국제사회에 대한 다양한 내용으로 주한유럽연합(EU)대표부 대사 미하엘 라이터러대사가 참여하여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본 회의의 대상 수상자로는 김선, 윤성현, 이승훈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였고, 수상자에게는 뉴욕UN본부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YMCA 청소년 모의유엔(MUNY)’의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6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가능하며, 주제 및 관련내용은 서울YMCA 청소년활동부 홈페이지(www.youth.ymca.or.kr또는 www.munykora.org)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4회 서울YMCA 모의유엔은 2018년에 개최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