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수시 여서동, 저소득 중·고등학생에 교재비 지원

‘푸른 꿈 푸른 희망 여서STUDY’ 사업 추진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7-09-05

▲ 여수시 여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저소득 중·고등학생 교재비 지원 사업 안내문     © 뉴스파워

 

수급자·차상위 중·고등학생에 4~7만원 지원

 

여수시 여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학업 지원에 나섰다.

 

협의체는 올해 저소득 가정 중·고등학생에게 4만원에서 7만원까지 교재비를 지원하는푸른 꿈 푸른 희망 여서STUDY’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고등학생으로 오는 8일까지 여서동 주민센터(061-659-1477)로 신청하면 된다.

 

협의체는 소득·재산기준, 학업 성취욕구, 지원 적정성 등을 심의한 후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은 교재를 구입한 후 영수증을 동 주민센터로 제출하면 교재비를지원받을 수 있다.

 

협의체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난달 대상 가구 57세대에 안내문을발송하는 한편 SNS를 통해서도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협의체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동석 여서동장은 저소득 가정 학생들이 가정형편 관계로 학업을 소홀히 하는 일이 없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