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CBS TV, ‘힐링로드‘ 특집 다큐 방송

가 -가 +

김현성
기사입력 2017-12-08

하나님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섬기는데 힘써온 CBS TV가 12월 연말을 맞아 굶주림과 장애, 질병으로 죽어가는 지구촌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여정이 담긴 ‘힐링로드‘ 특집 다큐멘터리를 방송한다.

▲ 정릉벧엘교회 박태남 목사가 찾은 내전의 땅 르완다 어린이를 위로하고 있다.     © 뉴스파워



올 한해 CBS는 지구촌 행복나눔 캠페인 <힐더월드>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목회자들이 아프리카 4개국 아이들에게 사랑을 전한 사연을 방송한 바 있다.

이번 특집 다큐는 한국을 대표하는 목회자들이 헐벗고 굶주린 해외 아동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통해 뜨거운 감동을 선물할 예정이다.

정릉벧엘교회 박태남 목사가 찾은 내전의 땅 르완다. 이곳에서 박태남 목사는 빈곤으로 부모가 온종일 일하는 사이 방치된 삼 남매를 만났다. 아이들의 몸은 정상이 아니었다. 뇌 병변 장애를 가진 첫째 알리네(7)는 온몸이 굳어가기 시작해 혼자서는 움직일 수 없었고, 심지어 종양이 코를 막고 있어 숨을 쉬는 것조차 힘겨워했다. 태어날 때부터 다운증후군을 가진 막내 띠에리(1)는 최근 심장에도 이상이 생겼다. 당장 치료를 해야 하지만, 한 끼를 챙겨 먹기도 힘든 환경에서 치료비까지 감당한다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현실이다.

끝없이 대물림되는 가난 속에서 소년가장이 되어야 했던 아이들도 만날 수 있었다. 임마누엘(12)도 그중 하나였다. 비탈진 산길에서 제 키보다 한참 큰 나무를 베는 아이는 위태로운 환경 속에서 쉼 없이 일하고 있었다. 아이가 하루 꼬박 일해 버는 돈은 단돈 천 원. 아이는 단돈 천 원을 벌기 위해 매번 튀는 나뭇조각에 눈을 다치고, 날카로운 도끼에 발을 찍히는 위험을 감수하고 있었다. 아이가 고된 노동을 이어갈 수밖에 없는 이유는 반신불수가 된 아버지 때문이었다. 이를 본 박태남 목사는 이들 부자의 모습에 말문을 잇지 못했다.

“아버지가 누운 채로 용변을 다 보고 있고 이 집은 정말 사람이 살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에요. 열두 살 아이가 왜 학교도 가지 못하고 매일 노동현장에 나가야만 했는지... 또 일주일에 우리 돈으로 칠천 원도 안 되는 돈을 벌기 위해 목숨을 거는지 이제 좀 상황을 알 것 같아요.”


산정현교회 김관선 목사가 찾은 눈물의 땅 우간다. 이곳에서 김관선 목사는 뇌수종으로 죽음의 문턱에 있는 스텔라를 만났다.

여섯 살 스텔라의 상태는 육안으로도 쉽게 알 수 있을 정도로 충격적이었다. 아이의 머리는 또래 아이들의 두 배정도 크기로 부풀어있었다. 척수액이 차오르는 머리는 오랜 시간 치료를 받지 못해 두개골이 팽창되면서 뇌 손상까지 입히고 있었다. 그로 인해 스텔라는 발달도 느리고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태다. 배변은 물론이고,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아이가 갓난아기일 때 한 번의 뇌수술을 받았지만, 그 뒤로 가난이 더욱 심해져 몇 년간 병원에 가지 못했다. 머리에 척수액이 계속 차오르기 때문에 튜브를 통해 빼내 주는 치료를 지속적으로 받아야 하지만, 그럴 수 없는 형편에 아이는 서서히 죽어가고 있었다. 치료받지 못해 그저 방치된 아이를 보며 김관선 목사는 안타까움을 감출 수 없었다.

“이 손으로 어떻게 아이를 만져줘야 할까? 주님이 만져주시면 확 나을 텐데...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네요. 이렇게 무력감을 느껴 본 것은 처음입니다. 안타깝네요.”

김관선 목사가 방문한 지역에는 천여 명의 아이들이 절망 속에서 도움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힐링로드 특집다큐에 참여한 목회자들이 아이들의 열악한 상황을 보며 공통적으로 던지는 질문이 있었다.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셨을까?” 이번 <힐링로드 시즌5 – 가장 낮은 곳에서 만난 어린 예수>는 그것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다큐멘터리가 될 것이다.

<힐링로드 시즌5 - 가장 낮은 곳에서 만난 어린 예수> 1부는 오는 12월 8일(금) 밤 10시 10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2부는 9일오전 10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1:1 해외 아동 결연 및 문의: 1588-1940 (초록우산어린이재단)

* <힐링로드 시즌5 – 가장 낮은 곳에서 만난 어린 예수> 1부  본방: 12월 8일(금) 밤 10시 10분 / 재방: 12월 9일(토) 오전 10시 / 삼방: 12월 10일(일) 오후 3시 30분 / 사방: 12월 11일(월) 낮 12시

* <힐링로드 시즌5 – 가장 낮은 곳에서 만난 어린 예수> 2부본방: 12월 15일(금) 밤 10시 10분 / 재방: 12월 16일(토) 오전 10시 / 삼방: 12월 17일(일) 오후 3시 30분  / 사방: 12월 18일(월) 낮 12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