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전기 마련되길”

교회협,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위원장의 신년사 대한 논평 발표

가 -가 +

김철영
기사입력 2018-01-03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교회협, NCCK, 총무 이홍정 목사) 화해통일위원회(위원장 나핵집 목사)201811일 김정은 조선노동당 위원장의 신년사 대한 논평을 발표했다.

▲ 교회협 이홍정 사무총장 취임감사예배     ©뉴스파워

 

 

NCCK 화해통일위원회는 김정은 위원장이 신년사에서 밝힌 평창 동계올림픽 대표단 파견, 남북 당국자 회담, 민간교류 재개 등에 대해 환영한다.”향후 남북한 당국과 국제사회가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과 동북아시아 평화정착의 전기를 마련하는 일에 조건 없이 즉각 나설 것을 촉구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향하여

 

본회는 김정은 조선 노동당 위원장이 신년사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대표단 파견, 남북 당국자 회담, 민간교류 재개 의사를 밝히고 이에 대해 문재인 정부가 즉각 긍정적으로 화답한 것에 대하여 환영을 표하며,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반도 평화체제를 구축하고 나아가 동북아시아 평화 정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남과 북, 한반도 주변의 강대국들이 이 기회를 선용하여 평화중재를 위한 남북 간 민간차원의 교류를 촉진하고 확장하기를 촉구한다.

 

본회는 남북 간 대화와 교류, 협력을 통해 남북이 그동안 쌓은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고, 민족화해와 상생의 길로 나아가길 간절히 바란다.

 

201812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화 해 통 일 위 원 회

위 원 장 나 핵 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