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수시 “컴퓨터·스마트폰 배우면 쉬워요”

2월부터 무료 정보화 교육…매월 5일 신청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8-01-10

▲ 여수시청 전경     ©뉴스파워
   

여수시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시민들의 정보기기 활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무료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시민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기초, 인터넷 활용, 스마트폰 활용, 문서작성,자격증반 등 12개 과정으로 다음 달부터 한 달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수준별 학습을 위해 기초반인 3주 과정과 심화반인 4주 과정으로 나뉜다.

 

교육 장소는 여수시의회 2층 여서교육장, 청소년수련관 3층 쌍봉교육장 등 7개 교육장이다.

 

정보화 교육은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신청은 매월 5일 시 정보화교육홈페이지(http://itedu.yeosu.go.kr)에서 하거나 정보통신과(061-659-5256)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관련 시는 노년층의 스마트폰 활용을 돕기 위해 마을회관, 경로당, 주민자치센터등을 찾아가는 정보화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교육은 전문강사 4명이 실습위주로 진행하고 있다매월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일부 과정의 교육기간을 확대하거나 새 과정을 추가하는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의 정보화 교육은 지난해 수강생 201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결과 96.3%가 만족한다고 답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