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생산비 적게 드는 효과적 해충 방제법 교육

고흥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첫날 이기상 박사 초빙 교육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8-01-12

 
▲     © 뉴스파워

지난 10일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농업기술센터 대교육장에서 농업인 200여 명이 참석하여 발 디딜 틈도 없이 성황리에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첫날 교육을 마쳤다.

 

이 날 교육은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다짐대회에 이어, 생태도시연구소 이기상 박사를 초빙하여 기후 온난화의 영향으로 농장에서 병해충 발생이 많아지고, 외래 해충과 토착 곤충이 해충화 되는 현상이 증가되었다며 해충밀도를 낮추기 위한 심도 있는 교육을 했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은 해마다 해충 방제비로 많은 비용을 지불했는데 어떻게 하면 생산비를 줄이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해 낼 수 있는지를 배우게 됐으며, 국민에게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지용주 소장은 농업은 우리가 노력만 하면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산업임을 강조하고, 맞춤형 영농기술을 실천하여 잘 사는 농업을 실현하자고 말했다.

 

한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대교육장에서 오후 2시에 115농작업 안전 자가진단 및 예방관리/농업기계 안전사용116시장을 알면 돈이 보인다제목의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면별로는 117일 고흥도양읍 118일 풍양도덕면(녹동농협도덕지점) 119일 금산도화면 122일 포두영남면 123일 봉래동일면 124일 점암과역면 125일 남양동강면 126일 대서두원면 순으로 읍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영농종합반 교육을 오후 2시에 실시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