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일선교대회

2018한국여성지도자상 후보 추천

대상과 젊은지도자상으로 나누어 접수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8-03-04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와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이 올해로 제16회를 맞는 2018년 한국여성지도자상 후보 추천을 받는다.

▲ 제14회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 수상자들     ©뉴스파워

 

 

YWCA 지도자로서 여성권리 확립을 위해 애쓴 박에스더 선생의 정신을 기리고자 2003년 제정된 한국여성지도자상은 한국YWCA와 한국씨티은행이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16년간 여성권익과 지위향상을 위해 헌신해온 36명의 여성지도자를 배출했다.

 

수상자 후보 추천은 대상과 젊은지도자상으로 나누어 접수한다. 대상 부문은 전문적인 활동으로 한국 사회에 기여하고 여성지도력 향상에 공헌한 대한민국 여성을, 젊은지도자상은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지도력을 바탕으로 미래 여성의 역할을 열어가는 만 50세 미만 여성을 각각 대상으로 한다.

 

한국여성지도자상 운영위원회 위원, 교육계 인사와 대학총장, 종교단체와 사회단체 대표, 언론기관 대표와 언론인, 일반시민 20인 이상 연명 등의 추천으로 후보를 접수할 수 있다. 한국YWCA 홈페이지(www.ywca.or.kr)에서 추천서류를 내려 받아 우편, 이메일,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추천접수 기한은 9일까지다.

 

수상자는 한국여성지도자상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말 확정되며 시상식은 417에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천만원, 젊은지도자상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국여성지도자상 후보 추천 문의나 접수는 전화번호 02-774-9702, 이메일 ywca@ywca.or.kr이며 주소는 서울시 중구 명동길 73 한국YWCA연합회 한국여성지도자상 운영위원회(우편번호 04538)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