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의도순복음 60년은 성령의 역사”

여의도순복음교회, 2018한반도 평화와 희망나눔 기도대성회 개최

가 -가 +

김철영
기사입력 2018-05-18


▲ 여의도순복음교회 설립 60주년 기념 한반도 평화와 희망나눔을 위한 기도 대성회     © 뉴스파워

  

여의도순복음교회 60년은 성령의 역사였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여의도순복음교회 설립 60주년 기념 2018 한반도 평화와 희망나눔을 위한 기도대성회에서 설교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참석자들은 아멘으로 화답했다.

 

이 목사는 사도행전 14-8절을 본문으로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이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60년 전 천막에서 5명으로 시작한 교회는 3년 만에 500명으로 성장했다. 그래서 서대문으로 옮겼다. 그곳에서 1만명으로 성장했다. 그래서 여의도로 옮겼다 10만 명으로 성장했다.”하나님이 하셨다. 하나님께서 성령의 사람 조용기 목사님을 세워 성령의 역사로 50년 만에 78만 명이 되었고, 60년만 88만 명이 되었다.”고 말했다.

▲ 이영훈 목사(좌)가 설교하고 있다.     © 뉴스파워

  

이 목사는 우리교회는 가난한 사람 섬겨왔다. 앞으로도 나눔과 섬김을 실천해야 한다. 그리고 이 세상 변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통일의 때가 되었다. 오직 성령으로 남북이 통일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날 것이다. 우리의 때가 아닌 하나님의 때에 반드시 이루어질 줄 믿는다.”고 말했다.

 

이날 1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선포하는 장의 기도회는 김봉준 목사(아홉길사랑교회, 부총회장)의 사회 윌프레도 초코 데 헤수스 목사 등이 말씀을 전했다.

 

헤수스 목사는 시편 42편을 본문으로 임재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그는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의 제자로서의 정체성을 지켜야 한다.”이 세상에 속한 사람이 아니라 영원토록 변치 않는 하나님께 속한 자들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쟁은 하나님께 속해 있다.”교회는 하나님의 평화를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 여의도순복음교회 설립 60주년 기념 한반도 평화와 희망나눔을 위한 기도 대성회가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 뉴스파워

  

북한의 복음화와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적인 남북통일이 이루어지도록합심기도를 인도한 김원철 목사(광명 소하순복음교회)는 북한에 2900개 주체사상소가 성령의 학습소가 되고, 토마스기념교회와 장대현교회가 복원되기를 기도했다. 또한 동방의 예루살렘이라고 불리었던 평양에 복음이 충만하게 되기를 간구했다.

 

북한의 복음화를 위하여기도한 권경환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오산리국제금식기도원장)은 북한과 남한의 교회들이 하나 되어 통일을 위해 기도도하면 한반도 평화통일을 이루어 주실 것이라며 하루 속히 통일이 되어 북한 복음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도했다.

▲ 최명우 목사가 기도를 인도하고 있다.     © 뉴스파워

 

 

최명우 목사(순복음강남교회)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적인 남북통일을 위하여기도를 인도했다. 최 목사는 “남북정상회담이 은혜 가운데 마친 것을 감사하고, 이사야 24절 말씀처럼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북한의 핵무기가 고철이 되며, 남북이 함께 예배하는 날이 속히 오게 하소서.”라고 간구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설립자 조용기 원로목사는 사사기 72절을 본문으로 야훼의 칼, 기드온의 칼이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여의도순복음교회 60년 역사는 오직 하나님의 은혜였고, 성령님께서 강권적으로 역사하심으로 부흥을 이루어 주셨다.”고 고백했다.

▲ 사회를 맡아 기도회를 진행하는 김봉준 목사     © 뉴스파워

 

조 목사는 "세상은 핵무기와 군사력을 강조하지만 성경은 인간적인 힘이 아니라 세상 모든 나라를 통치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해야 한다."며 "하나님께서 이 땅을 사랑하셔서 우리를 주님이 군사로 택하시고 이 나라와 민족을 구원하셨다."며 한반도에 전쟁의 위험은 안고 있지만 하나님께서 지켜 보호해 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명현 목사(이천순복음교회, 부총회장)교회학교와 청년의 부흥을 위하여특별기도를 하는 등 성령 충만과 전도 열정 회복을 위하여, 다음 세대의 부흥을 위하여 간절히 기도했다.

▲ 기도회에 참석하는 성도들     © 뉴스파워

  

한편 평양조용기심장전문병원 건축기금 전달식과 감사저금통 희망나눔 기금 협약식, 희망나눔 기금 전달식을 진행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기도회에 참석한 전용태 장로(세계성시화운동본부 공동총재)어제부터 비가 많이 내렸는데 비도 거의 내리지 않고 신선한 날씨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여의도순복음교회가 지나온 60년의 역사 속에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늘 기억하고 감사하면서 북한 선교와 세계 선교를 위한 과업을 잘 감당해가기를 기도했다.”고 말했다.

▲ 여의도순복음교회 설립 60주년 기도회     ©뉴스파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