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밀알복지재단,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여름방학 맞아 아동과 청소년 대상...만들어진 태양광랜턴은 아프리카 오지 마을로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8-07-04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여름방학을 맞아 수도권 일대에서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연다.

▲ 태양광랜턴 만들기 체험     © 뉴스파워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은 전기 없이 살아가는 아프리카 오지마을 주민들을 위해 태양광랜턴을 만드는 행사다. 참여자들은 태양광랜턴을 만드는 과정에서 전기 없는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체험 종료 후 후원 참여를 통해 본인이 만든 태양광랜턴을 아프리카에 보낼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체험교실에서는 아프리카 친구에게 희망편지쓰기,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교육도 진행하며, 모든 체험을 완료한 참여자가 개인 SNS에 인증샷을 남기면 소정의 선물도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CGV 동대문점(7/2~6)을 시작으로 영풍문고 종각종로본점(7/2~7),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7/9~13), 롯데아울렛 광교점(7/16~28), 국립과천과학관(7/31~8/3), 서울시립과학관(8/7~10), 한국잡월드(8/7~17), 고양어린이박물관(8/7~24)에서 열린다. 상세 일정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miral.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무료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여름방학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체험교실을 준비했다. 재미도 있고 의미도 있는 체험교실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아시아 및 아프리카 저개발국에 태양광랜턴을 보급하는 라이팅칠드런캠페인의 일환으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2012년부터 전세계 19개국 5만가구에 태양광랜턴을 보급했다. (라이팅칠드런 참여문의 070-7462-9063)

에스더의기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