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울글로벌센터, 2018 글로벌 시민포럼 in 서울 ‘자원봉사, 경계를 넘어서’ 개최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나누는 발표, 토크콘서트, 네트워크 파티 진행 예정

가 -가 +

김현성
기사입력 2018-08-20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서울글로벌센터 생활지원팀(팀장 김정화)이 오는 29오후 130분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외국인 자원봉사의 의미와 필요성, 방향성을 모색하는 2018 글로벌 시민포럼 in 서울 자원봉사, 경계를 넘어서를 개최한다.

 

자원봉사, 경계를 넘어서는 한국에 거주중인 외국인들의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봉사활동의 비전을 제시하고 의미와 가치를 나누고자 마련됐다.

 

스위치온의 김난희 대표가 좌장을 맡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외국인 참여 자원봉사와 관련된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강연과 토크콘서트, 네트워크 파티로 진행되어 외국인 자원봉사의 현 주소와 발전 방향에 대해 깊이 있게 탐색해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번 포럼을 주최한 김정화 서울글로벌센터 생활지원팀장은 외국인주민의 증가 추세에 비해 한국에서의 외국인 자원봉사는 여전히 미개척 지대와 같기 때문에 이번 포럼을 통해 외국인 자원봉사의 방향성과 의미를 새롭게 찾고 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을 통해 서울글로벌센터 생활지원팀은 외국인주민의 특성과 욕구에 맞춰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2018 글로벌 시민포럼 in 서울 자원봉사, 경계를 넘어서는 외국인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은 서울글로벌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global.seoul.go.kr).

▲ '자원봉사, 경계를 넘어서’     © 뉴스파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