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심 방문! 강진은 손님맞이 준비 중

엄격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로 2019 올해의 관광도시 대비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8-10-10

 

▲ 강진군청 전경     © 뉴스파워


강진군은
1010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숙박업 32개소, 목욕업 9개소, 세탁업 25개소 총 66개소를 대상으로 2018년 공중위생서비스 등급 평가를 실시한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수준을 제고하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군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반적 위생 관리 상태 및 종사자 준수사항 등을 평가해 등급을 매겨 공표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군에서 평가반을 구성, 각 업소를 방문해 평가표를 채점하는 현지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 강진군청 전경     © 뉴스파워


공중위생서비스평가 결과는 90점 이상 업소는 녹색(최우수), 80점 이상 90점 미만 황색(우수), 80점 미만 업소는 백색(일반) 세 개 등급으로 구분되어 강진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 결과를 군민과 관광객에게 제공하여 선택권을 부여하고, 업소간 자율적 서비스 향상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군 허경자 관광과장은 “2019 올해의 관광 도시 성공을 위해서는 숙박업소 등 공중위생업소의 서비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평가에 만전을 기하여 강진군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