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교회예배의날

광주 행복나루노인복지관, 노인재능나눔활동 총력

3월 시작한 “행복한 재능나눔”으로 노인 사회참여 극대화

가 -가 +

강경구
기사입력 2018-11-01

▲ 행복나루노인복지관(김경옥 관장)은 지난 3월 시작해서 오는 11월에 마무리 되는 노인재능나눔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강경구


광주 광산구 소재 행복나루노인복지관
(김경옥 관장)은 지난 3월 시작해서 오는 11월에 마무리 되는 노인재능나눔활동을 3개 분야인 평생교육사업, 건강생활지원사업, 마을복지사업 등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회가 거듭될수록 재능나눔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며 특화된 노인복지사업으로 정착 되고 있는 분위기다. 무엇보다 고령화로 인해 정체될 수밖에 없는 노인인구의 사회참여 극대화로 이어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 현재 노인재능나눔활동에 참가하고 있는 32명의 노인회원들은 학습지도, 상담안내에서부터 유치원, 아동지원센터 등의 수요처에서 활약하고 있다.     © 강경구


현재 노인재능나눔활동에 참가하고 있는
32명의 노인회원들은 학습지도, 상담안내에서부터 평생 직장생활을 통해 쌓은 교직, 기술직, 예체능 경력 등 다양한 재능을 살려 지역 유치원과 아동센터, 복지관 등 마련된 다양한 수요처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남다른 애정을 쏟는 등 뜻 인상 깊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행복나루노인복지관 김경옥 관장은 노인사회참여 사업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복지관 내에서는 주황색 조끼를 착용하신 분들이 재능 참가자들인데 친절한 섬김과 나눔에 많은 박수를 받고 있다, “우리 어르신들 너무나 멋지십니다. 파이팅입니다라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