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일선교대회

한일장신대, 대만 4개 대학과 교류협정

국립카오슝대학, 장영대학, 원동과기대학, 명신과기대학과 등과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8-11-08

한일장신대학교(총장 구춘서)가 대만 국립카오슝대학, 장영대학, 원동과기대학, 명신과기대학과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 구춘서 총장이 국립카오슝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 뉴스파워

 

 

지난 1031일 구춘서 총장은 김연수 교수(체육부장)와 대만을 방문하여 4개 대학 총장들과 만나 교류협정(MOU), 협약(MOA)을 체결했다. 협약체결 후에는 총장 일행은 각 대학의 캠퍼스, 체육관시설 및 운동부들의 훈련모습 등을 참관했다.

 

상호 대학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3+1학생교류 교직원교류 학술정보 교환 공동 연구프로그램 공동 문화프로그램 공동회의 및 워크샵 스포츠교류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하게 되었다.

 

한일장신대학교는 스포츠교류 협약에 따라 이번 겨울방학부터 이들 대학에 야구부, 양궁부 동계전지훈련을 파견하며, 각 종목별 상호 교류전을 갖게 된다. 또한 20191학기부터 대만 대학에 교환학생을 보낼 예정이고 대만 대학들도 여름방학에 한일장신대학교 방문교류를 예정하고 있다.

 

한편 한일장신대학교는 기존 야구부, 양궁부에 이어 2019년도에 사격부, 테니스부, 여자하키부를 창단한다.

 

김교수(체육부장)는 운동처방재활학과 학생들을 잘 지도하여 체지를 골고루 갖춘 도내 최고의 운동부 육성학과로 만들겠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