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장통합, 2019인권선교정책협의회 개최

“난민에 대한 편견 지양하고 난민 당사자의 목소리 경청할 것”

가 -가 +

김현성
기사입력 2019-02-12

  

예장통합(총회장 림형석 목사) 총회 인권위원회(위원장 김연현 목사)는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종로 5가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층 제1연수실에서 2019인권선교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총회 인권위원회(위원장 김연현 목사)는 금번 인권선교정책협의회를 통해 국내 입국이 증가 중인 난민들의 인권 현황, 이에 대한 한국교회의 과제에 관해 다룰 예정이다.

 

총회 인권위원회는 그동안 한국교회 내부에서 난민문제는 인종적, 종교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경향이 강했다.”이러한 관점은 그들이 자국에서 처한 상황과 고향을 등질 수 밖에 없었던 사정을 객관적으로 살피기보다는 이슬람 포비아, 범죄율 증가 등의 검증되지 않은 사실과 겹쳐져 난민관련 가짜뉴스 생산으로 이어지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총회 인권위원회에서는 이번 정책협의회를 통해 난민에 대한 편견을 지양하고, 국내 입국 난민들의 자국 상황, 한국에서의 생활/ 법률상의 입법 불비로 인한 어려움 등을 객관적으로 살피고자 한다.”지난 봄 제주에 입국한 난민들의 상황과 한국에 입국해 난민 지위를 어렵게 획득하고 살아가고 있는 난민 당사자의 목소리도 함께 듣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