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아대책, 모잠비크 긴급구호 진행

베이라 지역에 발생한 사이클론 ‘이다이’로 인한 피해 수습 위해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9-03-22

▲ 기아대책이 모잠비크 베이라 지역에 발생한 사이클론 ‘이다이’로 인한 피해 수습 위해 긴급구호를 진행한다.     © 기아대책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베이라 지역에 발생한 사이클론 이다이로 인한 피해 수습을 위해 긴급구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아대책은 이상범 기대봉사단과 스테프를 현지시간 20일 오전 소팔라주() 베이라에 급파해 피해규모를 확인하고 모잠비크 재해관리청과 함께 대응을 논의했다. 기아대책은 1차로 3만 불 규모의 지원금을 집행할 예정이다.   

 

 

현재 공식적으로 집계된 사이클론 이다이로 인한 사망자는 202, 부상자는 1,385(209시 기준)이며, 심각한 홍수까지 겹쳐 사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모잠비크는 20일부터 22일까지 국가 애도기간으로 정하고, 이번 상황을 국가재난사태로 선포했다. 

 

 

기아대책 관계자는 현재 육로로는 이동이 불가능한 상황이며, 보트를 통해 구조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기본적인 생존조차 불가능해 우선 식량키트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현지 관계자는 현재 텐트, 모기장, 담요 등 생존에 필요한 기초적인 물품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외부 지원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국과 국제사회의 관심을 호소했다. 

 

 

식량키트는 생수, , 설탕, 기름, 콩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인 가구 기준 30일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며 한화 5만 원 상당이다. 

 

 

모잠비크 사이클론 이다이 긴급구호 후원문의 : 02-544-9544 / 후원계좌 KEB하나은행 353-933047-37437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