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18차 여수세계한상대회’ 준비에 박차

성동범 기획국장(여수해오름교회 장로), 하노이에서 열린 한상운영위 참석 준비 상황 보고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4-02

▲ 지난달 29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제34차 한상 운영위원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 참석한 여수시 기획경제국장 성동범 장로(여수해오름교회)가 제18차 여수 세계한상대회 준비상황을 보고하고 있다.     © 뉴스파워

 

34차 한상 운영위원회 참석대회 개최계획 설명, 여수 홍보 전개

 

오는 1022일부터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18차 여수 세계한상대회준비로 여수시가 분주하다.

 

지난달 28일부터 4일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제34차 한상 운영위원회에 성동범 시 기획국장이 참석해 대회 준비상황 보고와 홍보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상 운영위에는 재외동포 경제단체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운영위원은 제17차 세계한상대회 개최 결과와 제18차 대회 개최 계획을 보고받고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행사장 준비, 숙박, 수송, 자원봉사자 운영 등 현장 지원 대책을 설명했다. 또 여수의 역사, 문화, 관광을 소개하며 개최지 홍보활동도 펼쳤다.

 

특히 지역기업과 한상기업의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확대와 기업전시회의 공식 프로그램 지정을 위원회에 건의했다.

 

이와 함께 지역 청년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할 청년채용 인턴십에 많은 한상기업이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시 지역경제과장 정재호 안수집사(여수은파교회)“6개월 여 앞으로 다가온 한상대회 준비에 총력을 쏟고 있다이번 대회를 시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 치러지는 축제의 장이자 지역기업과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18차 여수 세계한상대회에는 전 세계 60여 개 국가 재외동포 경제인 1000여 명과 국내 기업인 2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