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일선교대회

CCC MC2 팀, ‘PCS 관계전도 훈련’ 진행

목회자 및 평신도 사역자들을 대상으로

가 -가 +

정희수
기사입력 2019-05-09

 

▲ CCC MC2팀, ‘PCS 관계전도 훈련’ 진행     © 정희수


CCC MC2 팀이 서울 부암동 CCC본부에서 지난 30일부터 5월 1일까지 1박 2일간 ‘PCS 관계전도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교회 목회자 및 선교사, 군 목회자, 외국인사역 간사 등 다양한 사역에 헌신하고 있는 20여 명의 참가자가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훈련에서는 ‘잃어버린 자들을 향한 마음 회복하기’, ‘왜 PCS 관계전도 훈련인가?’, ‘믿음으로 사랑하기’, ‘기도 전략, 돌봄 전략, 전도 전략’, ‘성령님과 동행하기’, ‘교회에서 PCS 훈련 활용 방안’, ‘열매 맺는 전도 방법’ 등 PCS(Prayer, Care, Share) 원리에 대한 강의와 토론, 질의응답과 발제 등을 통해 PCS 관계전도의 개념에서부터 실제적인 활용 방안까지 다각도로 PCS 전도 패러다임을 훈련했다.

이번 훈련을 진행한 지구정 간사(MC2 책임)는 “PCS 관계전도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인간관계 안에서 기도(Prayer)를 통해 발견한 이웃의 필요를 돌봄(Care)으로 채워주고 복음을 나누는(Share) 검증된 전도 방법이다. 훈련을 통해 PCS 관계전도의 방법론뿐 아니라, 영혼을 향한 그리스도의 마음을 회복하고 영적 승법번식의 운동력을 일으키고자 한다.”라고 훈련의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MC2 팀은 지난해와 올해 강남제일교회, 평택 세교중앙교회 등에서 목회자 및 평신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PCS 관계전도 훈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훈련을 받은 목회자들의 사역 교회를 중심으로 8주간 평신도 리더 훈련을 진행해 교회가 주도적으로 PCS 관계전도를 통한 영적 승법번식을 이뤄가도록 도울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