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월드비전, ‘제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 실시

참가 아동 150명 3박 4일간 90km 행군 계획

가 -가 +

김현성
기사입력 2019-06-07

▲ 월드비전, ‘제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 출정     ©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에 나섰다.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은 아이들 스스로 한계를 극복하고 성공하는 과정을 통해 꿈을 향한 도전의식과 근성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에는 총 150명의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 참여 아동이 참여하고 있다.

 

파주 율곡숲지공원에서 열린 출정식에는 월드비전 김순이 국내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아동 150명이 참가했다. 출정식에서는 아이들이 각자의 꿈과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바람개비에 적는 내 꿈 평화의 바람 타고행사가 진행됐다. 아이들은 행군 기간 동안 본인의 배낭에 바람개비를 달고 걷고 있다.

 

앞으로 참가 아동은 총 34일간 파주, 김포, 강화도, 한강공원을 거쳐 여의도까지 총 90km행군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행군 이튿날인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로 김포 평화누리길을 걷는다.

 

출정식에 참가한 한 아동은 “90킬로미터라는 긴 거리를 걸어본 적이 없어 걱정이 되지만, 친구들과 함께 꼭 완주할 것이라며 이번 국토대장정을 통해 끈기를 기르고, 제 꿈을 찾아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월드비전 김순이 국내본부장은 참가 아동이 모두 무사히 완주할 수 있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도 자신의 꿈을 작성한 바람개비를 보며 끝까지 완주하길 바란다.”고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은 국내 취약계층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꿈 지원 사업이다. 월드비전은 해당 사업을 통해 지난해 전국 3,616명의 아이들의 꿈을 응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