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민 참여·실천으로 광주수영대회 성공 시킨다

시민 2500여명 참여 ‘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 개최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6-12

 

▲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     © 뉴스파워


 
안전한 광주, 친절한 광주, 청결한 광주 등 10대 실천과제 선정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30일 앞두고 대회 성공을 위해 광주시민들이 본격적인 참여와 실천에 나섰다.

 

광주광역시는 12일 오전 시청 문화광장에서 이용섭 시장, 장재성 시의회 부의장, 5개 자치구 부구청장, 자원봉사자, 시민서포터즈, 각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시민 등 250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손님맞이 범시민 10대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광주시는 수영대회 기간 광주를 찾은 선수, 임원 등 방문객에게 광주의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안전한 광주 친절한 광주 청결한 광주 질서를 잘 지키는 광주 불법주차 안하는 광주 대중교통 이용하는 광주 불법 현수막 없는 광주 음주운전 하지 않는 광주 웃으며 인사하는 광주 나눔이 넘치는 광주 등 10대 실천과제를 선정했다.

▲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     © 뉴스파워



    시민서포터즈·자원봉사자 중심 캠페인 지속 전개 범시민 확산 유

이날 행사는 각 참여단체 대표의 결의문 낭독과 함께 10대 과제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 등을 펼치며 수영대회 성공 결의를 다졌다.

 

특히 시민들은 ‘2019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맞아 광주세계수영대회가 역사상 제일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한다 손님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깨끗한 국제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이바지 한다 모든 외국인들에게 안전하고 친절한 모습과 청결하고 질서있는 깨끗한 모습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10대 실천과제에 적극 동참한다 등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이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장재성 시의회 부의장에게 전달했다.

 

또한 참가 시민들은 실천대회 참여기관 및 단체를 중심으로 10대 과제 실천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어 시민들은 상무지구 일원을 6개 구역으로 나눠 참여 기관별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에서 이용섭 광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 뉴스파워

 

이용섭 시장 시민참여, 가장 성공적인 대회 위한 밑거름 될 것

 

이용섭 시장은 “30일 남은 지금, 수영대회의 성공을 위해 국제행사 때마다 빛났던 광주시민정신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다면서 이번 캠페인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번 수영대회를역사상 가장 안전하고 평화로운 대회로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시민의식의 향상이 이번 수영대회의 가장 큰 성과가 되어 광주를 성숙한 시민의식의 국제도시로 성장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