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용섭 시장, 미하엘 라이터러 주한 EU 대사 접견

기후환경정책 협력 및 교류 활성화, 수영대회 성공 등 논의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6-26

 

▲ 미하엘 라이터러 주한 EU 대사 접견     © 뉴스파워


이 시장
유럽연합과 공조·협력 이뤄질 수 있는 계기 되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6일 오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미하엘 라이터러(Michael Reiterer) 주한 유럽연합(EU) 대표부 대사를 접견하고 기후환경 정책 협력과 유럽연합과의 교류활성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용섭 시장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환경문제가 중요한데 기후환경 정책에 특별히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번에 광주와 함께 공동워크숍을 주최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건넸다.

 

이어 이 시장은 이번 워크숍과 만남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광주시와 유럽연합과의 공조·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광주의 환경 정책에 관심을 갖고 적극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미하엘 라이터러 주한 EU 대사 접견     ©뉴스파워

 

미하엘 대사 비엔날레 인상적, 수영대회도 성공개최 하길

 

미하엘 라이터러 대사는 현재 유럽연합에서는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한국과의 협력 프로젝트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구축하고 있다스마트·그린 도시 광주도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유럽연합과 적극 교류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미하엘 라이터러 대사는 지난해 광주비엔날레에 왔었는데 여러곳에서 다양하고 좋은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것에 큰 인상을 받았다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 또한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용섭 시장은 지난주 베니스 비엔날레 사무처장을 만나 2021년 베니스비엔날레에 5·18특별전 개최를 제안했다내년 광주 비엔날레는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이 되는 해에 맞춰 5·18을 주제로 한 특별전이 개최되는 만큼 유럽연합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이번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 193개국에서 7266명이 등록해 사상 최대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성공개최를 위한 기본요건이 갖춰져 있다수영대회 개막식인 712일에 함께 해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