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해남군, 전국최초 농민수당 지급, 26일부터 수령

상반기 1만 2,487명, 30만원씩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6-26

  

▲ 농민수당 수령(옥천농협)     © 뉴스파워

 

전국 최초 농민수당을 도입한 해남군이 26일부터 수당 지급을 시작했다.

 

해남군은 지난 621일 농민수당 심의위원회을 열고13,688명의 신청인 중 12,487명을 지급대상자로 선정했다.

 

▲ 농민수당 수령(옥천농협)     © 뉴스파워


심의 시 주소요건 충족여부, 농업경영체 등록여부, 실제 경작 및 사육하는 농업인 여부, 실제 거주를 같이 하는 한 세대 중복신청 여부, 농업 외의 종합소득금액 5,000만원 이상인 사람 등 지급대상 제외자 여부, 복지급여 대상자 포함 시 지급동의서 징구 여부, 읍면 간 중복 신청 여부 등을 중점 확인해 대상자를 확정했다.

 

지급대상자는 626일부터 농민수당을 신청한 읍면 관할 지역농협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 확인 및 수령증 서명 후 수당을 수령하면 된다.

▲ 농민수당 수령(옥천농협)     © 뉴스파워



 

특히 농민수당 30만원은 전액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농민과 소상공인이 상생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석이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군은 지급 첫날 옥천농협에서 명현관 해남군수를 비롯해 이순이 해남군의회 의장, 박성범 농협중앙회 해남군지부장, 윤치영 옥천농협장이 참석한 가운데 윤상학 해남군 농민회장 등 농업인 대표 4명에게 농민수당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 농민수당 수령(윤상학 해남군농민회회장, 명현관 해남군수)     © 뉴스파워


명현관 군수는 농민수당 도입을 위해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군민 공감대를 모으고, 군의회의 조례 제정,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 등 지난 1년여간 노력 끝에 농민수당을 지급하게 되었다면서농민수당이 농업농촌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전국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