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수시, 하반기 국․과장급 인사 단행 … 개방형 보건소장 임용

국장급 승진.. 김용필 관광문화교육국장, 이정화 환경복지국장, 이한곤 해양수산녹지국장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7-02

 

▲ 여수시청 전경     ©뉴스파워


4
3, 516명 승진, 전문성 강화와 소수직렬 및 여성공무원 배려

 

여수시(시장 권오봉)74일자 과장급 이상 승진 및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국장급 3, 과장급 16명이 승진하였다.

 

시는 이번 인사의 특징은 전문성 강화와 소수직렬 및 여성공무원을 배려한 인사라고 밝혔다

 

국장급의 경우 행정 외에 사회복지, 해양수산직렬에 한 자리씩을 배정하여 전문성 강화와 소수직렬 배려에 중점을 두었다.

 

국장급의 경우 김용필 총무과장이 관광문화교육국장, 이정화 사회복지과장이 환경복지국장, 이한곤 수산경영과장이 해양수산녹지국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또한 과장급의 경우에는 여성공무원 4명이 승진자에 포함되어 간부급 여성공무원의 비율이 9.5%에서 12.6%로 향상됨에 따라 정부의 5급이상 여성공무원 임용 목표치인 12.1%를 초과 달성하였다.

 

전보인사 규모는 26명이며 조직의 안정과 업무의 연속성을 위해 최소화하였다.

 

전보의 경우 시전동장 박형렬 장로 (여수웅천교회)가 산단지원과장, 공보담당관 김지선 안수집사 (은파교회)가 문화예술과장, 신월동장 한광민 안수집사 (은파교회)가 교육지원과장으로 각각 영전했다.

 

시는 6급 이하 후속인사도 이번주 중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4월부터 공개모집한 개방형 보건소장에는 여수시 보건행정과장인 정혜정 과장이 지난 71일 임용되었다.

 

정 과장은 지난 6월 여수시보건소장선발시험위원회와 인사위원회를 거쳐 보건소장으로 결정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