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임업인 맞춤형 ‘호두나무 재배‧관리’ 교육 실시

곡성군, 고품질 임산물 생산과 고소득 임업인을 향한 첫 단추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7-03

      

▲ 곡성군, 임업인 맞춤형 ‘호두나무 재배‧관리’ 교육 실시     © 뉴스파워

 

최근 임산물 소득작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호두나무에 대한 재배관리 기술교육을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2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올해 곡성군에서 운영 중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임업인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강사 국립산림과학원 이욱 임업연구관은 산림자원분야 최고 전문가로 호두나무 식재, 전정, 시비 등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 및 묘목양성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을 듣기 위해 현재 호두를 재배하고 있는 임업인은 물론 앞으로 호두나무를 재배하고자 하는 예비 임업인들도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재배, 관리 기술 습득에 국한하지 않고 향후 호두나무의 소득 전망과 경쟁력 등에 대해 질의하는 등 임산물 산업화와 고소득 고품질 임산물 생산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임업인은 평소 호두나무 재배,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전문지식과 관련 정보를 얻을 곳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지난 1분기에도 곡성군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떫은감 재배관리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산림과 산림정책팀 이승헌 팀장 (061-360-8291)임업인들의 관심이 높은 임산물 소득원에 대한 교육과 임산물 산업화를 위한 가공, 마케팅 교육을 분기별로 추가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임업인 #호두나무 #재배‧관리 교육 #곡성군 #고품질 #임산물 #생산 소득 #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