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4차 산업시대.. 드론 조종사 양성 교육훈련 개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 전문교육과정 추가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7-03

 

▲ 4차 산업시대.. 드론 조종사 양성 교육     © 뉴스파워


전액 국비 지원 무료 수강
.. 훈련, 자격 취득 및 취업까지 지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원장 정호연)은 드론 전문가 육성을 위한 드론조종사양성 교육훈련과정7월부터 시작한다.

15세 이상 구직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본 교육은 드론 조종 훈련을 중심으로 드론의 전체적인 운용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광주, 전남, 전북에 거주하고 있는 15세 이상의 취업을 희망하는 드론에 대한 관심과 취업에 대한 열정이 있는 장애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 4차 산업시대.. 드론 조종사 양성 교육훈련     ©뉴스파워


교육은 드론 조종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매주 월
~금요일(오전 9~오후 5) 드론 운용에 대한 기본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수시모집 체제로 언제든지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기간은 4개월 ~ 6개월이다.

교육은 전액 국비 지원되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에게는 숙식과 매월 28만원 상당의 훈련수당 및 교통비가 지원된다.

또한 훈련기간 중에는 상해보험 가입과 함께 취업 알선 및 직무적응지도까지 이루어진다.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전화 등을 통해 교육신청을 하면 선발평가를 통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전남직업능력개발원 정호연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경쟁력 있는 자원을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4차 산업시대 #드론 조종사 #교육훈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 #전문교육과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