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용섭 시장, “수영대회 성공위해 북한 참가와 성숙한 시민의식 절실”

- 이용섭 시장, 세계수영대회 개막 이틀 앞두고 호소문 발표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7-10

 

▲ 이용섭 광주시장이 세계수영대회 개막 이틀 앞두고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 뉴스파워


               북한 선수단 참가위해 김정은 국무위원장 결단 거듭 요청

      

이용섭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은 이번 세계수영대회가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북측의 선수단 참가 결단과 함께 150만 광주시민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호소했다.

 

이 시장은 세계수영대회 개막 이틀 앞둔 10일 오후 광주광역시청 브리핑룸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결단을 요청하는 입장문과 함께 150만 광주시민께 드리는 호소문을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북한 선수단 참가 관련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없이 북한 참가를 요청했지만 지금까지 소식이 없어 매우 유감이다김정은 국무위원장께 역사적 결단을 내려주실 것을 마지막으로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북측 참가를 거듭 요청했다.

 

이어 그간 체육은 이념과 정치를 뛰어넘어야 한다라며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체육행사인 만큼 현재 한반도를 둘러싼 남북북미 관계와는 별개로 다뤄져야 한다북측의 광주대회 참가를 통해 한반도 평화의 새로운 전가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또 이번 세계수영대회는 그동안 한반도 평화정착에 가장 견고한 지지자 역할을 해왔던 광주에서 개최된다라며 광주시민은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때에도 개막식장 600석과 선수촌 등을 비워두고 북측 선수단을 끝까지 기다렸다고 회고했다.

 

이어 또 다시 북측이 150만 광주시민을 실망시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하고 통일부를 비롯한 중앙정부도 북측의 대회 참가를 위해 마지막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정부에도 간곡히 요청했다.

 

▲ 이용섭 광주시장이 세계수영대회 개막 이틀 앞두고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 뉴스파워

 

이용섭 시장은 이번 세계수영대회가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 시장은 경기장, 선수촌, 입장권 판매 등 대회를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다고 선언하고 “194개국 15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하는 등 이미 우리는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수영대회 총사업비는 평창동계올림픽 대비 5.24%, 2014인천아시안게임 대비 11%,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비 36.3%, 2011대구육상선수권대회 대비 62.8%에 불과하지만 역대 최고 수준의 경기시설, 운영시스템 그리고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대회로 치러낼 것이다광주세계수영대회는 저비용 고효율 대회의 성공모델이 될 것이다고 확신했다.

 

더불어 이는 모두 광주시민께서 힘과 지혜를 모아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결과이다며 그동안의 협조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대회기간 중 각종 현안에 대한 시위·집단행동 자제 당부

 

이 시장은 이제는 실전이다면서 이번 대회가 역대 가장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세계인들이 우리 광주를 가장 가보고 싶은 도시로 기억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 정중하게 부탁 드린다며 협조를 요청했다.

 

아울러 선수촌이나 경기장 주변에 집회신고가 접수 된 것으로 알고 있다무엇보다 대회 기간 중 각종 시위나 집단행동의 자제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거듭 호소했다.

 

그는 우리 내부문제를 세계수영대회 기간 중 집단행동을 통해 해결하려는 것은 광주시민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문제해결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광주정신인 민주인권평화의 가치를 왜곡시키고 광주발전을 저해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 불법주차·음주운전·불법현수막 없는 3광주 실현

        - 차량2부제·대중교통이용·질서지키기로 선진문화 실천

 

 이 시장은 시민 한 분 한 분이 광주의 얼굴이다안전하고 깨끗하고 친절한 광주의 이미지를 위해 불법주차·음주운전·불법현수막 없는 ‘3광주를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차량2부제, 대중교통이용하기, 질서 지키기를 통해 선수단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이번 기회에 선진교통문화도 정착시키자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저는 우리 시민들의 힘을 믿는다. 메르스의 위험 속에서도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성숙된 시민의식을 다시 한 번 보여달라저와 8000여 공직자는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시민의 참여를 거듭 독려했다.

 

붙임 : 북측선수단 참가 관련 입장문
   

▲ 이용섭 광주시장이 세계수영대회 개막 이틀 앞두고 호소문을 발표했다.     © 뉴스파워

 

                    <광주세계수영대회 북측 선수단 참가 관련 입장>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역사적 결단을 요청합니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

저는 그동안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없이 북한 참가를 요청했지만 지금까지 소식이 없어 매우 유감입니다
 

오늘 저는 광주세계수영대회 조직위원장이자 주최도시 시장으로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께 마지막으로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그간 체육은 이념과 정치를 뛰어넘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체육행사인만큼 현재 한반도를 둘러싼 여러 문제와는 별개로 다뤄졌으면 합니다. 또한 북측의 광주대회 참가를 통해 한반도 평화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더욱이 이번 세계수영대회는 그동안 한반도 평화정착에 가장 견고한 지지자 역할을 해왔던 광주에서 개최됩니다. 광주시민은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때에도 개막식장 600석과 선수촌 등을 비워두고 북측 선수단을 끝까지 기다렸습니다.

 

이번에는 북측이 150만 광주시민을 실망시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정부에도 간곡히 요청합니다.

통일부를 비롯한 중앙정부도 북측의 대회 참가를 위해 마지막 노력을 다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저와 150만 광주시민은 이틀 남은 개막식 전에 북측 선수단의 참가 소식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2019. 7. 10.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 이용섭

▲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에서 이용섭 광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뉴스파워 자료

 

                     <150만 광주시민께 드리는 호소문>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은 성숙한 시민의식에서 시작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경기장, 선수촌, 입장권 판매 등 대회 준비가 모두 끝났고, 전 세계 수영인들이 광주로 몰려오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는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194개국 15천여 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하는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그동안 가장 많은 국가가 참여했던 2015러시아카잔대회(184개국)는 물론 2018평창동계올림픽(93개국)보다도 훨씬 많은 국가에서 참가합니다.

이번 광주세계수영대회는 광주의 세계화, 대한민국의 위상, 한반도의 평화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저비용 고효율 대회의 성공모델이 될 것입니다.

 

이번 대회 총사업비는 평창동계올림픽 대비 5.24%, 2014인천아시안게임 대비 11%,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비 36.3%, 2011대구육상세계선수권대회 대비 62.8%에 불과합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역대 최고 수준의 경기시설, 운영시스템 그리고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대회로 치러 낼 것입니다.

광주시민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 도와주신 결과입니다.

그동안의 협조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실전입니다.

이번 광주세계수영대회가 역대 가장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세계인들이 우리 광주를 가장 가보고 싶은 도시의 하나로 기억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 정중하게 부탁을 드립니다.

 

무엇보다 대회 기간 중 각종 시위나 집단행동의 자제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미 선수촌이나 경기장 주변에 집회신고가 접수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내부문제를 세계수영대회 기간 중 집단행동을 통해 해결하려는 것은 광주시민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문제해결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광주정신인 민주인권평화의 가치를 왜곡시키고 광주발전을 저해하는 것입니다.

 

또한, 시민 한 분 한 분이 광주의 얼굴입니다. 안전하고 깨끗하고 친절한 광주의 이미지를 위해 불법주차·음주운전·불법현수막 없는 ‘3광주를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차량2부제, 대중교통이용하기, 질서 지키기를 통해 선수단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이번 기회에 선진교통문화도 정착시킵시다.

 

저는 우리 시민들의 힘을 믿습니다. 메르스의 위험 속에서도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성숙된 시민의식을 이번에 다시 한 번 보여주십시오.

 

저와 8천여 공직자는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 함께 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 7. 10.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 이 용 섭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