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 8월 2일 개막

3일간 진행…해안절경투어, 푸드 트럭, 고둥잡기 등 볼거리‧먹거리‧즐길 거리 풍성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7-24

      

▲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거문도 일원에서 제19회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가 열린다. (사진은 제19회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 포스터)     © 뉴스파워

 

여수시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찾아온다.

 

여수시(시장 권오봉)8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거문도 일원에서 제19회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방문객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행사 일정을 주말로 조정했고, 해안절경투어, 가족 물놀이, 고둥잡기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또 행사장에 푸드트럭 4대를 배치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대형 선풍기와 차광막도 설치해 관람객 편의를 도모한다.

 

행사 첫날은 오전 10시부터 유림해수욕장에서 전통떼배 체험이 진행하고, 유람선터미널에서는 해안절경투어도 시작한다.

 

▲ 여수시 거문도항     ©뉴스파워 자료


오후
4시부터는 삼호교 물량장에서 거문도 역사문화관, 거문도뱃노래보존회 홍보관, 거문도해풍쑥 홍보관을 만날 수 있고, 갈치구이 등 수산물 시식회도 마련된다.

 

저녁 730분부터는 관광객과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행사가 펼쳐진다. 이 자리에서는 거문도뱃노래, 불꽃놀이, 초대가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 거문도 은빛갈치     ©뉴스파워 자료


둘 째날은 오후
4시부터 현장 접수를 통해 진행하는 은빛가요제가 행사 열기를 이어간다. 체험행사에는 지인망끌기, 고둥잡기, 맨손 활어잡기, 가족 물놀이가 추가된다.

 

셋 째날은 오전 10시부터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저녁 7시에는 등대밴드 주관으로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시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거문도에서 낭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거문도에 가려면 여수 여객선터미널에서 아침 740과 오후 140분 출발하는 여객선을 이용하면 된다. 고흥 녹동항에서 아침 7시에 출항하는 여객선을 이용하면 차를 배에 싣고 왕래할 수 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