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제구호NGO「러브 앤 쉐어링」출범

22일 마띠유호텔에서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 창립총회 열려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7-31

 

▲ 여수마띠유호텔 컨벤션홀에서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 창립총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파워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 국제사회 사랑과 나눔 전하는 전도사 역할 기대

여수지역을 기반으로 국제구호사업 및 지역사회 배려계층 등 지원목적으로 인도주의실천 국제구호단체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단체가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2일 여수마띠유호텔 컨벤션홀에서는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 창립총회가 박계성 발기인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창립총회는 사회자의 참석인원 성원보고,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후 차기철 발기인의 경과보고, 곽종철 발기인이 내빈소개를 했다.

축사는 특별히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가꿀 수 있도록 보건의료, 교육지원, 지역개발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는 국제 개발협력 NGO단체로 활발하게 국제구호사업을 펼치는 사단법인 '더 라이트 핸즈' 손정배 대표가 참석하여 축사를 했다.

 

손 대표는 이 시대 나보다 남을 낫게 여기신 주님의 마음을 본받아 러브 앤 쉐어링(사랑과 나눔)’ NGO를 창립을 축하한다.” 며 “앞으로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이 '더 라이트 핸즈' 등 여러 국제 NGO 단체들과 협력을 통해 연대를 강화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축사했다.

 

이어 임시의장 선출을 갖고 전 영국 스완지 한인교회 담임으로 현 은현교회 담임인 최규식 목사를 의장으로 선출했다.

 

▲ 러브 앤 쉐어링 임시의장에 선출된 은현교회 최규식 목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뉴스파워

 

최 목사는 의장 인사말에서 우리 모두가 꾸어온 행복한 세상의 꿈이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창립되는 러브 앤 쉐어링을 통해 열매 맺기를 희망한다.” 면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오늘 우리의 소망을 담아 새 출발을 알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규식 임시의장의 사회로 부의안건 심의에 들어가 설립취지서를 인준하고 정관제정을 했다.

 

▲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 창립총회에서 선임된 임원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     © 뉴스파워

 

임원선임에서는 여수시 전 행정안전국장, 의회국장을 역임한 김태규 국장과, 전 (주)남해화학 공장장으로전남동부극동방송 시청자위원장인 윤광영 장로(여수둔덕교회),  여수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 경륜수산 대표, 여수중앙여자고등학교 총동문회장 백인숙 권사 (여수성동교회), 의료계에서 참여한 전 여수시장애인체육회장과현 여수사랑재활요양병원장인 박기주 집사, 여수성시화운동 본부장 겸 지에스칼텍스 예울마루 대표 이승필 장로 (여수세광교회), 여수시 공무원 출신인 여서동 금호아파트 자치회장 김동일 은현교회 선임장로, 여수시 시민옴부즈만으로 뉴스파워 전남본부장, 전남기윤실 상임대표 곽종철 장로, 전 전남도의원으로 꿈과노동문제연구소장,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천중근 장로, 전 한국기독실업인회 전남동부연합회장으로 한국학원총연합회 전남지회 부회장, 리더학원장 차기철 장로, 전 여수시청 해양항만레저과장, 투자유치박람회 과장 노정열 장로 등 10명을 이사로 각각 선임했다.

 

감사에는 한국바스프 선임계장, 고용노동부 산업현장 교수인 여수나눔가족봉사단장 홍중철 장로 (여수미평제일교회)와 여수예치과 원장과 초록우산 여수후원회장인 신정일 안수집사 (여수성은교회) 2명이 선임됐다.

 

사무총장에는 전 여수YMCA 간사로 하얀풍차투어 부사장 박계성 안수집사(은현교회)가 임명됐다.

 

▲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 창립총회에서 최규식 대표가 안건처리를 하고 있다.     © 뉴스파워

 

이어 재산출연금 승인과 사업계획 및 예산심의 안건이 각각 승인됐다.

 

법인의 주사무소는 전남 여수시 여서1112(여서동), (여수해수청 건너편 건물2)에 설치하고, 국내외에 분사무소 또는 지부를 두는 것을 승인 하는 등 단체의 골격을 세우는 주요 안건들을 통과시켰다.

 

▲ 러브 앤 쉐어링 창립총회에서 참석자들이 진지하게 회의에 임하고 있다.     © 뉴스파워

 

러브 앤 쉐어링은 '사랑과 나눔'이라는 모토로 국내 및 국제구호사업을 전문으로 설립된 국제NGO 단체다.

 

특히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은 국제구호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아동, 여성, 노인, 다문화, 장애인, 청소년, 북한이탈주민 등 배려계층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지원사업을 펼치며, 건강한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어린이ㆍ청소년ㆍ대학생, 청년 지원사업 및 관련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 할 예정이다.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2016년부터 지역사회의 뜻있는 인사들이 모여 공익적인 NGO 설립에 함께 뜻을 모으고 준비됐다.

 

이날 창립된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월드비전, 굿네이버스 등 한국의 대표적인 NGO 단체들과 같은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과 국제사회에 사랑과 나눔을 전하는 전도사의 역할이 기대된다.

 

한편 러브 앤 쉐어링(LOVE & SHARING)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소속 여수 은현교회(김정명 원로목사, 최규식 담임목사)에서 이 시대 나보다 남을 낫게 여기신 주님의 마음을 본받아서 선교와 구제사역에 충실하기 위해 창립했다.

 

지난 8일 은현교회 비전홀에서 초청내빈과 장로, 안수집사, 권사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러브 앤 쉐어링(사랑과 나눔)’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은현교회는 이 시대 하나님의 사명을 저버리는 것이 아닌 더 체계적이고 사역의 범위를 더 넓히는 방법의 일환으로 NGO를 설립했다

▲ 여수지역 국제구호목적 NGO '러브 앤 쉐어링' 창립총회에서 사회 박계성 사무총장     © 뉴스파워

 

▲     © 뉴스파워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