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윤실, 목회데이터연구소와 업무협약

목데연, 기윤실에 매 주 보고하는 통계자료 요약본과 분석 자료를 제공하기로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9-08-01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공동대표 배종석·정병오·정현구)은 지난달 30일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사무처 회의실에서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대표 지용근)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기윤실에서 발간하는 웹진 <좋은나무>와 목데연은 ‘한국 개신교 목회자의 사회 현실에 대한 이해를 증대시키고, 설교와 각종 사역에 도움을 주는 자료를 제공하여 한국 교회의 발전을 돕는다’는 취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이번 협약의 배경이 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목데연은 기윤실에 매 주 보고하는 △통계자료 요약본과 분석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고, 기윤실은 목데연에 매 주 발간하는 △교회·사회·성경 등에 관한 컬럼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공동 세미나와 포럼, 기타 연구 발표회 등을 개최하는 방법으로 한국 교회의 발전과 성숙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목데연 지용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에서 제공하는 자료가 한국 교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잘못된 통계 정보와 상식으로 성도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윤실 정병오 공동대표는 “한국 교회 목회자들이 <좋은나무>를 통해 전문성을, 목데연 통계자료를 통해 신뢰성을 갖추길 바라며, <좋은나무>의 기고 주제를 발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