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교회, 미디어로 소통하라!”

CTS TV, 제3회 국제 기독교 방송 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9-08-20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에서 주최하고 한국교회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관해 개최되는 <3회 국제 기독교 방송미디어 컨퍼런스(이하, ICMC)>교회 미디어로 소통하라라는 주제로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에서 8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진행됐다.

▲ 제3회 국제 기독교 방송 미디어 컨퍼런스     © 뉴스파워

 

 

교회 방송 미디어가 단순한 기술과 도구를 넘어 이 시대 복음을 전하는 가장 강력하고 효과적인 도구이며 사역임을 한국교회에 알리기 위해 ICMC는 시작됐다. 급변하는 미디어 변화 속에서 세상과 다음세대들에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전국 교회의 미디어 사역자들과 목회자 500여명이 이번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ICMC 메인 주제 강의 강사는 마크 첵(4B Media 공동대표/Hope Unlimited Church 수석목사)목사는 직접 운영중인 4B미디어 사역을 소개하며 미디어 사역자 모두가 가장 강력한 이야기를 가진 주인공이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인이시기 때문에 우리에게 있는 믿음의 이야기들을 탁월하게 전달하는 전달자가 돼야 한다.”고 참석자들에게 강의했다.

▲ 메인 주제 강의 강사 마크 첵(4B Media 공동대표/Hope Unlimited Church 수석목사)     ©뉴스파워

 

또한 강성철 선교사(울산대영교회), 김병삼 목사(담임, 만나교회), 지용근 대표(지앤컴 리서치), 황인권 대표(인권앤파트너스), 김태훈 목사(담임, 한주교회/ 커뮤니온 대표)가 나섰다. 효과적면서 탁월한 선교적 미디어의 방향을 제시하고, 소개하며 어떻게 교회 미디어팀을 운영하고 콘텐츠화 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그리고 미디어를 통한 선교가 현 시대에 필요한 사명이며, 한국교회가 이 사역에 함께 동참할 것을 강조했다. 강의 이후에는 참석자들의 질문을 모아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총 15개 주제로 나눠진 트렉 세션 시간에는 영상 장비 활용과 제작 방법, 그리고 스마트폰 영상 제작, 교회 무대, 음향 운영등 다양한 미디어 활용을 위한 선택 강의가 진행됐다. 그리고 엑스포 업체 기술 세미나를 진행하며 장비 시연을 통해 미디어 사역자들에게 효과적인 장비 운영을 소개했다.

▲ 김병삼 목사(분당 만나교회)가 발제하고 있다.     © 뉴스파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