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올 추석에도 고향교회 방문하세요"

미래목회포럼, 제15차-2 「민족의 명절, 고향 교회 방문 캠페인」전개..동참 호소

가 -가 +

김철영
기사입력 2019-08-21

 

미래목회포럼(대표 김봉준 목사, 이사장 정성진 목사) 교회본질회복운동본부(본부장 이상대 목사)는 오는 913일 추석을 앞두고 제15-2 민족의 명절, 고향 교회 방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 미래목회포럼 제15회 정기총회     ©뉴스파워

 

 

그동안 고향 교회 방문 캠페인을 전개해오면서 목회자들의 참여와 성도들의 동참으로 지속적인 변화를 이끌어 온 미래목회포럼은 예장통합, 예장합동, 기독교대한감리회,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등 각 교단에 공문을 보내 교단 차원에서 고향 교회 방문 캠페인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미래목회포럼은 각 교단에 각 지교회에 미래목회포럼의 캠페인 동참을 알려주고, 고향교회 방문을 교단적 차원으로도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을 요청했다.

 

또한 고향교회 방문 캠페인은 공교회성 회복운동의 일환이며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는 중요한 운동이다. 그리고 선한 청지기의식의 고양이라고 강조하고 한국교회 모두가 적극 동참했으면 하는 것이 우리의 바람이라고 밝혔다.

 

특히 어려운 농어촌교회에 대한 관심의 증폭효과도 있다.”도시 미자립교회 목회자들은 그래도 다른 일을 찾아 생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농어촌 목회자의 경우는 더욱 어려운 입장며 거듭 고향방문 캠페인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 김봉준 목사     ©뉴스파워

 

 

미래목회포럼 대표 김봉준 목사(아홉길사랑교회)교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예배에 참여해 따뜻한 인사와 함께 헌금도 드리고, 고향교회에서 돌아온 후 담임목회자와 성도들이 함께 모여 더욱 구체적으로 협력할 사역도 논의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교회본질회복운동본부(본부장 이상대 목사)주보에 고향교회 방문을 광고하고, 취지를 설명하는 한편 고향교회 방문주간 도시 교회 셔틀 차량운행 중단, 고향교회 헌금 및 고향교회 지켜주심에 감사드리기, 캠페인 참여와 실천소감문 미래목회포럼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기 등을 해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미래목회포럼 사무총장 박병득 목사도 캠페인의 목적은 변화이다. 좋은 변화를 실행해 좋은 문화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기쁨이라며 고향 교회는 한국교회의 못자리이다. 그런데 탈농촌화, 탈도심지화의 현상으로 신도시 지역은 인구 집중으로 교회가 부흥하는 추세지만, 농어촌과 도심지의 올드타운은 상대적인 인구 감소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추석에 고향교회를 방문에 목회자들에게는 새 힘을 주고 스스로는 큰 보람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