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완도군-한국수자원공사, ‘수돗물 안심확인제’ 실시

잔류염소 등 안전성 관련 6개 항목 무료 수질검사 실시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08-26

 

▲ 완도군과 한국수자원공사, 수돗물 안심확인제 무료 수질검사     © 뉴스파워

 

정부 정책에 발 맞춰 코디 인력 채용으로 인력 창출 기여완도군(군수 신우철)과 한국수자원공사 완도수도관리단(단장 기남연)은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한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란 워터코디가 수돗물을 이용하는 수용가를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안전성과 관련된 수질 항목인 잔류염소, pH, 탁도, 구리, , 아연에 대해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수질서비스 제도이다.

 

완도수도관리단은 20192,200건을 목표로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돗물 음용률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또한 상수관망을 주기적으로 정비하고 기존 노후관을 새 관으로 교체하는 등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이 되도록 완도군과 상호 협력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수돗물에 대해 가장 까다로운 수질 기준을 적용해 300가지 항목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먹는 물 수질기준 61항목에 대해서도 법보다 강화된 자체 관리 기준을 적용해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하고 있다.

 

기남연 완도수도관리단장은 물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 하겠으며,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통해 깨끗한 수돗물이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그대로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수돗물 안심확인제신청 및 검사(신청 기간 1213일까지)는 한국수자원공사 완도수도관리단(061-550-8284,8249) 또는 국번 없이 1577-0600, 홈페이지(http://ilovewater.or.kr)를 통해 접수 바란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