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일대학교 SU대학일자리본부,“Biz Lab 쾌거”

기업과 문제해결 중심의 실무역량 배양 지원

가 -가 +

이태진
기사입력 2019-08-28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는 2019년‘가구와 함께 올라가는 삶의 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대한민국가구디자인공모전에서 ‘Between Meal & Work’ 작품을 출품한 생활가구디자인학과 김수빈 학생이 장려상(경기도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수상은 수납기능을 극대화한 삼방향 기능성 서랍과 피라미드 형태의 모듈구조를 적용한 책상 상판 디자인을 통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갖춘 가구로서의 장점을 강조하며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부응했다는 평가를 받아 본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김수빈 학생은 “방학 동안 노력한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SU대학일자리본부을 통해 참여 한 Biz Lab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Biz Lab은 기업과 학과, 재학생이 문제해결 중심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그 성과를 도출 해 내는 방식의 예체능계열 특화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이번 참여를 통해 최민규(가작), 이혜은(가작), 강혜원, 길다해, 서민기, 김남명, 남궁유나(이상 입선) 학생이 본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 위로부터 반대시계방향으로 김수빈(Between Meal & Work), 주서연(kids in the Puzzle), 최민규(오니기리), 이혜은(Rest Bookcase)     ©이태진

2019 대한민국가구디자인 공모전 입상작은 8월 29일(목)부터 9월 1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 산업대전(KOFURN, 코펀) 특별전시관에서 전시 될 예정이다.

SU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안영명)는 “우리대학은 재학생의 건강한 사회진출을 돕기 교과-비교과를 연계하여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번 Biz Lab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과 사전수요조사를 거쳐 필요한 기업을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문가와 재학생이 함께 하는 프로젝트를 방학 동안 지원한 성과여서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서일대학교 SU대학일자리본부의 산업현장과 학과, 재학생을 연결하여  기업의 수요를 반영하고 현장역량을 배양시켜 주고자 하는 SU대학일자리본부의 기획, 운영이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