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착공

밀알복지재단, SBS, 신협사회공헌재단과 공동으로 착공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19-09-24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SBS,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과 함께 지난 23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에서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의 착공식을 가졌다.

▲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착공식에서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_ 조근제 함안군수 등 참석자들이 착공식을 하고 있다.     © 뉴스파워

 

 

이날 착공식에는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조근제 함안군수,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신협중앙회장), SBS희망내일위원회 이원구 사무국장 등 여러 관계자를 비롯해 군북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센터가 들어서는 군북면의 경우 센터의 이용대상자인 초··고교생이 600여명에 달하는 만큼 관련 시설 설치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밀알복지재단과 신협사회공헌재단, 함안군은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는 희망TV SBS와 함께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하기로 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교육과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동들에게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건전한 놀이와 교육·문화활동을 제공하고, 보호자와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등 아동과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펼치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센터 완공 후에는 함안군에서 관리하게 되며, 밀알복지재단은 센터의 모범운영을 위한 모니터링을 펼칠 예정이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아이들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교육 등을 지원한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많은 기관과 단체의 좋은 뜻이 모여 지어지는 지역아동센터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는 안전한 공간, 마음껏 뛰놀며 공부할 수 있는 배움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 김윤식 이사장(신협중앙회장)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의 꿈이 한 뼘 더 자랄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이웃들에게는 나눔의 장이, 지역사회에는 성장의 씨앗이 되기를 기대한다신협은 앞으로도 다음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목표로 설립된 단체로, 장애아동의료비지원사업을 비롯해 장애아 특수학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등 장애인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49개 운영시설을 통해 장애인 뿐 아니라 아동과 노인,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시중이며 해외 17개국에서 재활복지,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설립되어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등을 위한 49개 운영시설과 8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17개국에서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009, 2014년에는 삼일투명경영대상에서 각각 장애인부문 대상’, ‘종합 대상을 수상해 투명성을, 2018년에는 서울시복지상 장애인권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2015년에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특별 협의적 지위를 획득하며 글로벌 NPO로서 지위와 위상을 갖추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