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업지원관 알Go Job자, 서일대학 선도

진로취업상담, 맞춤형 기업추천까지 취업복지 지원

가 -가 +

이태진
기사입력 2019-11-07

‘입학에서 취업까지’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취업을 하고 있는 대학이 있다. 바로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다. 2015년 진로교육법이 통과 된 후 대학들도 재학생의 진로취업지원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무엇보다 고용 없는 성장이 지속되는 시대상황을 반영한 결과일까.

 

특히, 대학의 재학생을 위한 진로상담, 교육지도,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은 성적에 맞춰 대학 진학을 결정해야 하고 청소년 후기를 경험하고 있는 청년들이 속해 있는 대학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적으로 구축되어야 하는 체계라는 취업진로전문가들의 평가다.

 

재학생들도 진로취업지원 인프라 구축이 잘 된 학교를 선호한다. 서일대학은 이러한 재학생의 요구를 반영하여 26개학과를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6명의 ‘취업지원관’을 배치, 운영하고 있다. 

 

취업지원관들은 ▲SU학생역량개발시스템(su.seoil.ac.kr)을 통한 진로‧취업 온-오프(On-Off)상담, ▲학년/전공 맞춤형 진로‧취업 프로그램의 기획‧운영 ▲알선 취업진로지원까지 재학생의 취업복지 실현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고 있다.

▲  취업지원관 진로취업상담은 서일대학 재학생 뿐 아니라 지역 청(소)년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SU학생역량개발시스템(su.seoil.ac.kr)을 통해서 로그인만 하면 된다.<사진제공=서일대학 SU대학일자리본부> © 이태진

실제 ⌜2019 취업지원관, 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을 저학년, 고학년 1,014명 대상으로 실시하여 취업지원관의 직접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안영명 본부장(SU대학일자리본부)은 “우리 대학은 학생 맞춤형 진로취업복지 인프라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취업지원관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취업진로준비가 가능한 만큼 재학생, 졸업생 모두 힘을 냈으면 좋겠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